로보월드 2015 in KINTEX

Posted by Doony
2015. 11. 13. 16:08 Miscellaneous

로보월드에 가다!


2주 전쯤에 킨텍스에서 열렸던 로보월드를 다녀왔는데요. 

어떠한 다양한 로봇이 있을지 기대에 부풀어 다녀왔습니다.


킨텍스에서 열리는 전시회의 장점은 미리 사전 예약만 하면 무료로 방문할 수 있다는 점 같습니다. 예전에 공조 기계 전시할 때도 그렇고, 이번에도 미리 예약만 하면 공짜더라구요 ㅎㅎㅎ 



행사가 열리기 전에 미리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하면 메일로 이러한 Free Pass~가 옵니다ㅎㅎㅎ 프린트 할 필요 없이 휴대폰으로 보여주면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으니 굉장히 편리합니다. 인기 많은 전시회 같은 경우에는 많은 분들이 줄 설 수 있으니 혹시 킨텍스에 가신다면 꼭 미리 예약하시고 가세요ㅎㅎ


로보 경진 대회


전시장으로 입장한 뒤 제일 먼저 발견한 애들은 어린 친구들인데요ㅎㅎ 얼핏 보니 레고 마인드스톰을 기반으로 로봇을 만들고 있더라구요. 






경진대회 대기줄 

프리스로우

경진대회 룰 

테니스공 볼링  


뭘 하나 자세히 살펴 보니 로봇으로 프리스로우를 하고 또 테니스공으로 볼링을 하고.. 다양한 경기를 하고 있었는데요. 저는 저 나이 때 게임하기 바빴는데...;; 부럽기도 하고 대단하기도 한 친구들입니다ㅎㅎㅎ  






신기한 로봇들


로봇 경진대회가 벌어지고 있던 옆 전시장에는 여러 기관에서 개발한 각양각색의 로봇들이 전시되고 있었는데요. 백문이 불여일견! 영상으로 바로 올려드리겠습니다!


1) 기타 연주~



2) 여러 움직임을 구현하는 로봇이네요



3) 추억의 탑 블레이드! 고~ 슛! (잘 작동이 되지는 않네요ㅎㅎ)



4) 약간 예술적인 느낌이~



5) 드론도 있네요!



6) 전갈로봇이네요. 실제론 영상보다 더 민첩하더라구요



실제론 이 로봇들보다 훨씬 많이 있었는데 다 담아오진 못했습니다ㅠㅠ 

매 년 열리는 것 같으니 기회 되면 꼭 가보시길! 시간 가는줄 모르고 즐기실 수 있을 것 같네요~

'Miscellaneo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학생이 누릴 수 있는 특권, 초청 강연  (0) 2015.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