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엔지니어스 드론 특강] 대학교 드론 특강

Posted by Doony
2017. 2. 13. 23:10 와이엔지니어스 소개

[와이엔지니어스 드론 특강]


안녕하세요. 와이엔지니어스입니다.

드론 관련 포스팅으로 블로그를 이어온지 벌써 1년이 지났네요. 


코딩부터 시작하는 드론 관련 책이 하나 있긴한데.. 오프라인/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는 정보는 찾기가 힘든 것 같습니다. 저희도 요청이 들어와 처음으로 교육 자료로 만들기 시작했네요. 

앞으로의 세상은 코딩을 아는자와 모르는자로 분류된다고도 합니다. 코딩자체보다도 컴퓨터적인 사고, 그런 마인드를 얘기하는 관점인데, 그런 관점에서 드론 교육은 초보자들에게도 어느정도 레벨의 마인드를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저희가 그간 쌓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드론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담아 지난 1월, 특강을 다녀왔습니다.



대학교 학회에서 초청한 특강이었고, 드론의 기본적인 원리부터 PID 제어까지 방대한 양을 짧은 시간 동안 강의했네요!

모터, MCU, 아두이노, PID 제어 이론과 적용까지 모두 설명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시간이었다보니, 잘 이해를 시켜드렸는지 모르겠네요.


강의 덕분에 저희도 나름대로 자료 정리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앞으로 더 자료를 구체화시켜 교안으로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좀 더 나아간다면 관련 이론 온라인 강의도 생각하고 있구요.



좋은 기회를 주신 모 대학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가끔 카톡으로 강의 관련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모터의 원리, 블루투스 통신법, 아두이노 기초, PID 제어의 이론과 코드, 그리고 이 모든걸 드론에 응용하여 날리는 것까지 강의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특강 관련 문의는 yngneers 카카오톡으로 톡 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